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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담은 ‘정감 있는 고양’ 홍보영상 공개

시민들 문화관광 콘텐츠 생산과정 직접 참여
다양한 축제 등 담아 친근한 도시 이미지 표현

고양시는 시민들의 참신한 시선으로 생생하고 정감 있는 고양시 곳곳을 담은 홍보영상 ‘내가 담은 고양’을 공개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일반 시민이 사전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기반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시민들의 일상 영상 55편을 2분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시는 일반시민들의 다채로운 삶의 풍경을 모아 생생하고 정감있는 고양시를 표현해 보자는 취지로 지난해 5월부터 3개월간 전 국민 대상 영상 공모전을 개최, 시 안에서 시민의 일상 및 풍경을 촬영한 15초 이상의 영상을 공모했다.

총 152편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우수작 10편, 일반선정작 45편 등 총 5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이를 2차적으로 재편집해 ‘시민참여형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다.

영상은 ▲고양호수공원 ▲행주산성 ▲킨텍스 ▲서삼릉 ▲라페스타 등 관내 대표 명소는 물론,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주문화제 등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의 시민들의 일상 모습을 담아 생생하고 친근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또한 드론 촬영, 타임랩스 등 새로운 촬영 기법을 활용한 감각적인 영상미로 기존 시의 맛과 멋을 정형화되지 않은 참신한 시선으로 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그간 시민 참여 및 소통 문화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써 왔는 데 이번 공모전은 일반시민이 시의 문화관광 콘텐츠 생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첫 걸음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도시마케팅콘텐츠로서 시 브랜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종 시 시민소통담당관은 “다른 홍보 영상물과 달리 ‘내가 담은 고양’은 시민과 함께한 특별한 제작 스토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를 기회로 올해 SNS 민·관 협치 네트워크를 본격 구축, 시민이 시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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