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투모로우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투모로우 과학교실’은 재능 나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 과학실험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실험주제를 정하고 설명과 함께 실험을 진행하는 강좌다.
특히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로운 다양한 과학실험 체험을, 재능기부 청소년들에게는 봉사의 보람과 함께 재능 확인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투모로우 과학교실 시즌4’의 월별 프로그램은 ▲3월 정전기 모으는 라이덴병 ▲4월 LED 탱탱볼 만들기 ▲5월 공기대포 만들기 ▲6월 편광 마술 상자 만들기 ▲7월 시온 간이 에어컨 만들기 ▲8월 냉장고 없이 슬러시 만들기 ▲9월 스마트폰 홀로그램 ▲10월 화학 정원 만들기 ▲11월 VR 헤드셋 만들기 ▲12월 트러스 아치 구조물 등이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이며 신청은 오는 3월(2일)을 제외한 매달 1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일산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이 다양한 도서관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