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창의성과 분야에서는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과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이 각각 최우수팀과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먼저 체육진흥과 스포츠마케팅팀은 고양시 스포츠 통합브랜드 ‘SC(Sporting Club) Goyang’ 개발 및 런칭으로 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체육인들의 통일감 형성에 기여했다.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증진팀은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건강관리모델 ‘모바일 헬스케어’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특수시책 분야에서는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과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이 각각 최우수팀과 우수팀으로 뽑혔으며, 시민만족 분야에서는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지원팀,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팀이 각각 최우수팀과 우수팀으로 뽑혔다.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은 광역버스에 ‘임산부 세이프벨트 배려석’을 설치하고 ‘여성안심무인택배함’ 7개소를 비예산으로 설치함으로써 고양형 여성친화도시에 기여했으며, 정부 국정과제인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에 공모해 국비 150억 원을 확보한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지원팀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해 정책방안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 간담회와 담당자 교육을 통해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이, 덕양구보건소 보건행정팀은 기존 보건소에서만 발급하던 제증명을 보건지소, 구청, 동 주민센터 등 어디서나 편리하게 발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한 점이 인정돼 표창패를 받았다.
배수용 고양시 제1부시장은 “높빛공직자는 고양시민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한 유공공무원인 만큼 앞으로도 더욱 모범적으로 시민을 위한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