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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케어푸드 시장개척…하반기 전문브랜드 론칭"

CJ제일제당이 환자, 고령자, 영유아, 다이어터 등을 위한 맞춤형 건강 식품 시장의 본격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5일 "차별화된 연구개발 경쟁력과 가정간편식(HMR) 전문성을 기반으로 '케어푸드' 시장을 선점,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케어푸드'란 건강상 이유로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차세대 HMR을 CJ제일제당이 새로 정의한 개념이다.

미국은 다양한 연령층과 수요별로 식사대용식, 메디푸드, 드링크 등 '케어푸드' 시장 규모가 26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우리나라는 병원이나 요양원 등을 중심으로 한 고령자 맞춤식, 환자 특수식 등을 제외하면 다양한 수요별 기능성 제품이 제대로 보급되지 않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 초격차 연구개발 및 혁신기술을 접목해 '케어푸드' 시장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하반기 중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를 선보이고, 기존에 개발한 제품 5종을 포함해 14종의 제품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는 "HMR 사업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역량을 집중해 '케어푸드'를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최영재기자 c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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