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에어페어 2018-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이하 에어페어 2018)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부터 시작해 20일까지 진행되는 ‘에어페어 2018’은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공기 질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행사다. 한국 공기청정협회가 주관하고 환경부·교육부 등이 후원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120개가량 업체가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집·사무실·학교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부스를 구성하고 각 공간에 따라 미세먼지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을 제안한다.
‘삼성 큐브’는 침실과 거실, 자녀방으로 구성된 가정에서 공간과 상황에 따라 분리·결합하는 방식으로 배치하고, 3방향 입체·인공지능 청정 기능을 살린 ‘블루스카이 7000’과 ‘무풍에어컨’ 등은 거실에 배치할 수 있다.
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아기방에는 청정가습 기능이 더해진 ‘블루스카이 6000’을 설치하고 공간에 따라 설치 가능한 천정형 ‘무풍 1Way 카세트’ 등 시스템에어컨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최근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고 있는 학교·사무실 등 B2B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용량 ‘삼성 큐브’, 벽걸이형 ‘블루스카이 4000’, 스탠드형 ‘블루스카이 9000’, 시스템에어컨 등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외에도 미세먼지 이슈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의류청정기, 건조기, 전기레인지도 전시했다.
삼성전자 부스에서는 ‘에어드레서’, 보풀·먼지 제거 건조기 ‘그랑데’, 전기레인지 인덕션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 실내 환경과 소비자 건강을 고려한 삼성의 ‘토탈 청정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최근 미세먼지 이슈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더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철기자 jc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