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영태)과 (사)한국ICMS협회가 ICMS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ICMS(Integrated Contract Manufacturing Service)는 기존의 경영방식인 R&D, 제조, 마케팅 등 기업 기능의 수직적인 전개방식을 혁신해, 가장 잘하는 기업기능에 역량을 집중, 전문화하고 그 전문기능 기업간의 고도화된 협업을 통해 강력한 경쟁력을 구축해 개별기업의 성장을 추구하는 혁신적 경영 방법이다.
ICMS 참여기업은, 국내외 유명전시회 ICMS홍보관 설치 운영지원, 컨소시엄사업초기비용지원, 협업화사업자금지원(기술개발비, 설비투자, 마케팅활동비)등을 지원키 위해 오는 9일부터 수원, 화성, 용인을 시작으로 9월까지 7회에 걸쳐 경기도 일대에 설명회를 개최한다.(표 참조)
경기중기청과 (사)한국ICMS협회는 이와 함께 중소.벤처기업간의 기업기능의 전략적 ICMS 경영방식에 의한 주요 기능기업간 CF협업 사업을 통해 경영혁신 및 경쟁력 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경기중기청은 '중소기업 ICMS 협업활성화 방안'을 확정하고 사업기반 구축, 전문 인력 양성, 협업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및 협업 컨소시엄의 구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ICMS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CF 환경구축에 대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투자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적기의 시장진입 및 제품 경쟁력기술력 향상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체제에 돌입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ICMS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ICMS 사업 설명 및 협업화 집적단지를 홍보하는 한편
중소기업청의 주요 시책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접수 및 문의는 경기중기청 경영지원과 : Tel. 031-201-6931~6, Fax. 031-201-6939
(사)한국ICMS협회 : Tel. 031-259-7250, Fax. 031-259-7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