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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경제' 타고 유럽 진출한 오미자음료·갈비…럭키박스에 '쏙'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프랑스 식품구독서비스업체인 데구스타 박스(Degusta box)와 연계해 럭키박스를 활용한 소비자체험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약 8000여 명의 데구스타 박스 구독자들에게 볶음김치, 오미자음료, 갈비소스, 쌈장 등이 담긴 럭키박스를 배송하고, 구독자들은 9월 한 달간 마켓테스터가 되어 시식결과를 온라인에 공유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이동제한에 따라 유럽 내 가정식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유럽 전역에서 식품, 화장품, 유아용품, 와인 등에 대한 구독경제서비스 이용이 폭발적이다.

 

정기구독박스 전문매체인 뚜뜨레복스(toutelesbox)와 지키(Ziqy)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프랑스 인구 4명 중 1명이 한 가지 이상의 박스를 정기구독하고 있다.

 

프랑스 데구스타 박스는 매달 주제별로 여러 식품을 모아 소비자들에게 배송한 후 피드백을 받는 체계로 운영되고 있으며 네슬레, 하이네켄, 하리보 등 글로벌 식품기업들의 신제품 온라인 마켓테스트 채널로 활용 중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올 상반기 유럽국가들의 소비침체에도 불구하고, 8월 말 기준 EU지역으로의 한국식품 수출은 성장하고 있다. 김치 수출은 전년 동기대비 40%, 소스류는 15% 이상 늘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국가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의 특성을 파악하여 활용하는 것이 수출마케팅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로 얻어진 마케팅 정보들을 수출업체들과 공유해 EU시장 수출확대에 잘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편지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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