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가 지난 15일과 16일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신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사랑의 섞박지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여성단체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와 더불어 ㈔소비자교육중앙회 시흥시지회, 신바람인지놀이 협동조합과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15일에는 무를 절이고 김치 양념을 만들었으며, 이튿날에는 준비한 섞박지와 알타리무를 버무리는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담근 섞박지 김치는 500㎏가량으로, 관내 취약계층 300여 가구에게 직접 전달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는 앞으로도 새우젓 나눔행사 등 지속적인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진규봉 소비자교육중앙회 시흥시지회장은 “이번 김장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도희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시흥시지회장은 “직접 김치를 담가 드시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는 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 경기신문/시흥 = 김원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