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경기WTC수원(World Trade Center Suwon) ( 대표 한정길)이 인도 뭄바이의 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상호 교류협력에 대해 공을 들인 결실이 가시화 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WTC수원은 14일(인도 현지시간) 인도상공회의소(뭄바이)와 경기WTC수원간 상호국제협력 및 교류에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경기WTC수원과 인도 뭄바이 상공회의소간 국제교류가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되며 경기도내 중소기업들과 인도 기업들이 파트너십 체결을 추진함으로써 상호 발전하는 기회가 되어 도내 중소기업의 인도 무역증대 및 진출에 큰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 경기중기센터에서 개최될 WTC무역상담회에 인도상공회의소장(뭄바이)을 단장으로 대규모 인도 대표단을 파견할 계획이어서 양 기관간 교류협력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한편 최근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급부상한 인도의 바이어들이 지난 4월 시장개척단을 이끌고 경기중기센터를 직접 방문해 도내 중소기업들과의 수출상담회를 벌여 ATM(현금인출기) 장비, MP3플레이어, 노트북, LCD모니터, 보안관련제품 등 대규모 정보통신(IT)장비를 구매하는 등 우리나라의 IT분야에 대하여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