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포장김치 시장 확대의 일환으로 MZ세대를 겨냥한 각종 아이디어 및 협업을 내놓는다.
CJ제일제당은 15일 자사 제품 ‘비비고 김치’를 앞세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 밝혔다. 이를 위해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런 슬로건으로 비비고 김치의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다. 해당 영상에는 방송인 김나영 씨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이 동원된다.
또 영상에서 여름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형태가 제작된다. 여름철 별미요리로 좋은 열무김치, 활용성이 높은 썰은배추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비비고 김치 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온라인몰과의 연계로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제철요리 소개,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의 이미지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이와 연계된 기획전, 숙박권 및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등도 진행중이다.
이외 청년세대의 라이프스타일·취향을 반영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별미김치를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정기 배송한다. 이벤트 참여가 가능한 김치냉장고 구매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며 응모 마감일은 9월 10일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 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