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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거리두기·폭염에 신규 회원, ‘집콕’ 식품 판매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과 폭염으로 장보기 전문 앱 마켓컬리를 찾는 신규 회원 숫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집계된 마켓컬리 신규회원 가입자 수는 이전 기간(7월 3~11일) 대비 43%, 가입 후 첫 구매를 한 회원 수도 34% 증가했다.

 

커리는 이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폭염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외출 대신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고객들이 온라인 장보기 시장으로 새롭게 진입하는 경우가 증가했기 때문”이라 분석했다.

 

컬리는 고객 수 증가로 마켓컬리 총 주문 건수가 해당 기간 대비 12%, 총 판매량도 9% 가량 증가했다고 설명한다. 또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를 이용한 배송도 158% 급증했다고 덧붙였다.

 

주요 판매량으로는 간편식 판매량이 15% 증가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닭가슴살(39%) ▲샐러드(23%) ▲떡볶이(31%) ▲피자(24%)가 판매 상승세를 기록했다. 간편식과 함께 밀키트 판매량도 24% 가량 증가했다.

 

컬리는 이러한 ‘집콕’ 트렌드에 맞추고자 오는 26일까지 마켓컬리에 대용량 구입이 유용한 식품·생필품에 대한 ‘대용량 기획전’을 진행한다. 휴지·물티슈·음료·커피·생수 등 120여 가지 상품이 최대 40% 할인까지 적용된다.

 

[ 경기신문 = 현지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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