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본부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한울요양원에 방문하여 어르신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시설 내·외부 청소 등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지난 19일에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본부 소속 임직원들이 포천시 이동면에 위치한 한울요양원 봉사활동 담당자와 연계하여 진행된 활동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1~2등급 중증치매 어르신이 생활하는 요양원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시설 내·외부 청소 등 환경개선활동을 함으로써 청결한 사회복지시설이 되도록 힘을 보탰다.
올해 6월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환경 개선활동’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 봉사활동이며, 포천도시공사 개발사업본부는 봉사활동 분야 확대 및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울요양원 담당자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외부 청소 및 실내 환경정비 등 요양원 봉사활동을 진행해주니 큰 도움이 되었다.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포천도시공사 유한기 사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문석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