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인천나은병원, 지역 거점병원 2030년을 준비한다

최고의 의료진, 최상의 장비...진료-건강검진-헬스케어

 '환자의 권리장전을 준수하고, 환자안전을 위해 생각하고 진료경험을 소중히 여긴다!'

 

인천나은병원은 지난 1989년3월 가좌성모의원으로 개설한 뒤 2007년 18개 진료과목 324병상으로 개명한 이래 발전을 거듭하며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루가의료재단 나은병원은 뇌·심장을 주축으로 소화기질환, 척추, 관절, 유방·갑상선, 응급의료, 재활치료, 인공신장, 전립선 등 12개의 전문진료센터를 통해 집중적이고 혁신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나은병원은 AI와 빅데이터 기반 정밀 의료를 실현, 인천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의 표준을 제시하고 대한민국 차세대 헬스케어를 선도할 병원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통합 체계화된 인천 뇌과학연구소


뇌과학연구소는 국내 뇌수술 5대 명의인 한영민 원장을 주축으로 우수한 의료진들이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 인천시 4대 중증응급질환 뇌혈관수술병원으로 선정돼 365일 24시간 지역주민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이곳에서는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응급의학과 등이 포함된 의료진과 전문간호사 등의 진료지원 부서가 매일 컨퍼런스를 통해 뇌졸중 환자들에 대한 심도있는 임상 토론과 치료 방향을 논의한다.

 

특히 환자에게 제공되는 의료 서비스 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 통합적이고 체계화된 진료협력시스템을 가동하면서 뇌졸중 환자의 진단 및 치료의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또 뇌혈관질환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의학적 연구와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하고 있으며, 최신의 진단과 치료법을 발 빠르게 임상진료에 적용해 최선의 치료효과를 거두고 있다.

 최고의 의료장비 갖춘 심장혈관센터

 

풍부한 시술 경험과 최신 의료장비를 바탕으로 관상동맥 중재시술, 심장초음파, 부정맥 진단 및 치료, 심장질환 중환자 치료 등으로 특성화돼 있다.

 

환자 질환의 특성에 맞춘 외래 및 입원환자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급성 심근경색 환자를 위한 24시간 비상 당직 체계를 유지하며 상시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그 외에 학술 및 연구, 지역사회 교육 및 봉사활동에도 주력해 질병의 진단과 치료, 심장질환 예방 및 지역사회 발전,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한 명의 환자라도 진료에 부족함이 없도록 성심을 다해 진료에 임하고 있다.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센터의 장비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심장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640장의 단면 영상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고해상도 컴퓨터 단층촬영 장치(CT 6대), 고자장 테슬라 자기공명영상 촬영 장치(MRI 4대) 등 최첨단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중재시술에서 전문적 의료를 수행할 수 있는 기관에 주어지는 대한심혈관중재학회의 인증기관이기도 하다.

 

 외과수술 가능한 전문소화기센터


소화기센터는 내과 질환 중 가장 많은 빈도를 차지하는 위, 식도, 십이지장, 대장, 간, 담도 및 췌장 등 각종 소화기질환 치료와 우리나라 발생 증가율 2위인 대장암을 진단하고 치료한다. 또 탈장, 치질 수술 등 전문적인 외과 수술이 가능한 전문치료센터다.

 

소화기내과, 소화기외과, 영상의학과, 병리과로 구성돼 전문 협진시스템으로 신속하고 확실한 진료체계를 갖추고 있어 높은 수준의 진료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위십이지장내시경, 내시경적 역행성 담도 및 췌관 조영술, 복강경 검사, 간조직 생검, 소화관 운동검사가 시술되고 있으며 상 하부 위장관 출혈, 조기 위암, 위 용종 및 대장 용종, 담도 암, 췌 담관 결석 등의 질환에 각종 치료 내시경 시술을 병행하고 있다.

 

건강검진센터와의 연계로 검진부터 치료, 수술까지 원스톱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환자가 금식 후 내원 시 당일 내시경 검사와 영상검사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모든 검사는 전문의가 수행한다.

 인천 최대규모 송도 지안건강증진센터

 

지안건강증진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시행하는 일반건강검진, 5대 국가암 조기검진, 연령별 건강검진, 영유아 건강검진 등을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받을 수 있도록 전 의료진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국제도시 송도와 서해안이 보이는 쾌적한 환경에 고객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며 품격있는 VVIP 전용 룸, 문화와 예술이 숨쉬는 품격있는 갤러리 공간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각종 최첨단 의료장비와 함께 건강진단 후 건강과 정성을 담은 식사를 제공하는 등 건강을 보살피는 일에 한 치의 오차나 불편함이 없도록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 최상의 만족을 주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건강검진의 가치는 바로 질병의 조기발견이며 모든 분야의 검사를 매년, 매번마다 할 필요는 없다"며 "적절한 횟수와 적절한 범위의 건강검진은 질병으로부터 나를 지켜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족, 나아가 우리사회, 우리나라를 건강하게 한다"고 강조했다.

 

 검진센터 주요프로그램 운영

 

암 정밀 특화검진은 검진유형 단계별로 유병률, 발병률이 높은 암 정밀검사가 추가돼 암 질환을 조기 진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개인맞춤설계 정밀프로그램은 질환별, 연령별, 성별 등을 고려해 내게 맞는 검진프로그램을 선택, 검진할 수 있다.


최고급 검진프로그램은 1박2일 동안 고급호텔에 투숙하며 진행하는 광범위하고 정밀한 럭셔리 모드의 차별화된 검진 시스템이다. 검진 진행부터 마무리까지 전담간호사의 안내와 검진 후 지속적인 건강증진을 위한 관리까지 책임진다.


맞춤 검진프로그램은 전문코디네이터와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수준과 위험요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최적의 맞춤프로그램으로 호흡기, 갑상선, 심혈관, 소화기, 전신암, 여성남성질환, 연령별 및 예비부부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검진 그 이상의 헬스케어 프로그램


여성들을 위한 여성전용검사존에는 부인암, 여성암 등 여성들만을 위한 편의와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독립된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고객만족도 1위를 자랑하는 인천대표 종합병원의 건강검진센터와 신뢰있는 의료진, 특화된 전문센터들과의 연계시스템으로 고위험질환 발견 즉시 전문적이고 신속한 진료 연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최상의 안락함을 주는 VIP 공간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해 VIP룸을 운영하며 고급쇼파와 사무공간, 식사공간, 휴게공간을 갖추고 수검자를 위한 베이커리공간도 마련돼 있다.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가 가능한 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있다.

 

 자체 봉사단 지역사회 공헌활동 전개

 

인천나은병원은 지역사회 행복나눔을 위한 ‘나은 엔젤스봉사단’을 발족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매해 겨울마다 지역 저소득층 가정과 홀몸노인 등을 직접 찾아가 연탄배달, 사랑의 쌀나눔을 실천하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는 무료급식, 무료혈압·혈당검사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몸과 마음 모두를 치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매주 뷰티 이벤트(네일아트, 메이크업), 캐리커쳐 이벤트, 작은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입원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등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미추홀오페라단과 함께 시작한 작은음악회는 50회 공연을 이어오면서 꾸준함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병원 홍보팀 관계자는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장기간 병상에서 치료를 받는 환자들의 쾌유와 정신적 안정을 찾아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