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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자치경찰위원회 BI 확정…도민 안전‧자치경찰 비전 담아

양팔로 도민 감싸 않은 모양 상징화…다양한 정책홍보에 활용

 

경기도 남‧북부 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의 비전을 담은 공식 BI(Brand Identity)를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BI는 더 가까운 곳에 도민의 안전을 지킨다는 도 자치경찰의 든든하고 세심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양팔로 도민을 감싸 안은 모양을 상징화 했다. 또 전체적인 형태는 경기도 영문 G를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앞서 지난 7월 경기도는 자치경찰 출범에 맞춰 BI 개발 연구 용역을 실시, 도 정책브랜드 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이번 디자인과 로고를 최종 확정했다.

 

도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남부와 북부에 2개 자치경찰위원회가 운영 중이다. 각 위원회의 브랜드 색상은 경기도 GI(Government Identity)를 활용했다.

 

북부는 초록색, 남부는 파란색을 사용해 지역별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 통일된 상징을 구현해 남‧북부 자치경찰위원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BI는 남‧북부 자치경찰위원회 각 1종, 남‧북부 통합용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됐다.

 

남‧북부 자치경찰위원회은 이번 제작된 BI를 내년부터 다양한 정채 홍보와 각종 홍보물, 공문서 등 대내외 활동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신현기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은 “무엇보다 경기도 자치경찰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BI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세심한 치안 서비스로 도민의 안전을 위해 언제든 보듬을 수 있는 자치경찰의 브랜드 의지가 도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태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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