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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통해 금융 취약계층 2만 여명 지원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도내 19개소 운영…금융·복지 상담 서비스 제공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가 지난해 금융 취약 계층 2만1567명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재무상담 등 금융·복지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17일 도내 19개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따르면 2만1567명을 대상으로 채무상담 1만4223건, 재무상담 511건, 복지 상담 580건, 채무자대리인 31건, 금융·법률지원 1만8788건 등 총 3만4133건의 금융·복지 상담 서비스가 제공됐다. 

 

지원센터는 해당 상담을 통해 개인파산 지원 572건, 개인회생 지원 72건의 총 644건 3271억 원에 대한 채무조정을 지원하고 민사예납금 등 법무 비용도 총 129건 4090만 원을 지원했다.

 

지원센터는 ▲신용회복, 개인회생, 파산 등 채무조정 상담 및 지원 ▲가계 재무수지 개선을 위한 맞춤형 재무상담 제공 ▲대부업체 불법추심 대응 상담 ▲극저신용대출을 비롯한 소액금융 연계 ▲복지혜택 가능한 도민에게 정보 제공 및 연계 지원 등을 진행 중이다.

 

도 관계자는 “상담사역량 강화와 상담환경 개선 등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기능 강화를 통한 도민 맞춤형 지원에 주력하겠다”며 “가계부채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전했다.

 

한편 도내 19개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는 금전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돕기 위한 상담센터로, 의정부시 ‘원스톱(One-Stop)센터’를 중심으로 권역별 북부 4개소(양주·고양·파주·구리), 서부 5개소(군포·안양·부천·김포·시흥), 동부 4개소(하남·광주·남양주·안성), 남부 5개소(수원·용인·평택·화성·안산) 등에서 운영 중이다.

 

지원센터는 금융 상담이 필요한 도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누리집 또는 대표번호(1899-6014)를 통해 상담 예약신청 후 상담 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김혜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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