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 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가 경기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본격 운영한다.
인수위는 15일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www.gg.go.kr/8th-gginsu)를 개설하고 이날 오후 5시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는 민선 8기 인수위의 주요 활동을 홍보하는 역할을 비롯해 김 당선인과 민선 8기에 바라는 점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도민 소통 창구’ 역할 등을 할 예정이다.
인수위 해단 때까지 모은 도민 의견은 인수위 검토를 거쳐 도정에도 반영될 전망이다.
인수위에 따르면 홈페이지는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라는 구호로 ▲따뜻한 혁신 ▲공감의 소통 ▲진정한 협치 등 김 당선인의 도정 철학을 반영해 제작됐다.
홈페이지는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똑톡! 경기제안’을 비롯해 인수위 일정과 공지사항, 소식, 소개 등 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똑톡! 경기제안’은 김 당선인의 별명인 ‘똑부’와 ‘대화(talk)’의 합성어이자 ‘똑똑한 도민들이 직접 문을 두드려 정책을 제안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은 ‘열린 정책 제안 게시판’이다.
특히 인수위는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가족·보건·복지 ▲문화·관광·체육 ▲교육·취업 ▲교통·건설·환경 ▲농림·축산·해양 ▲도시·주택 ▲산업·경제 ▲소방·재난·안전 ▲조세·법무·행정 ▲기타 등 도내 31개 시·군의 10대 분야 정책에 대한 도민 의견을 폭넓게 접수한 뒤 내부 검토를 거쳐 도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활동, 소식, 소개 등 항목에서 위원회 일정과 공지사항, 사진 등 인수위의 주요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수위 관계자는 “최우선 과제인 민생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선 도민들과 폭넓게 소통해야 한다는 김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정책 제안 기능을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됐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도민들의 의견을 도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혜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