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건전한 디지털 문화를 확산할 콘텐츠 발굴을 위한 ‘2022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우리가 함께하면’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일상 회복을 응원하는 메시지,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시킬 연대 방안 및 확산의 목소리이다. 동영상 및 이미지(웹툰) 분야로 나눠 접수받는다.
8월 8일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상금은 동영상 분야 대상 250만 원, 이미지(웹툰) 분야 대상 100만 원 등 총 1000만 원이다.
동영상 14점, 이미지(웹툰) 14점 등 총 28점을 최종 수상작으로 선발하며, 이는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 교육 및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 및 사회 관계망을 참조하면 된다.
백미연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장은 “디지털 성범죄는 ‘놀이’가 아닌 ‘범죄’라는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2022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도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입은 경기도민(거주, 재직, 재학 등)이라면 누구나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화상담과 카카오 채널, 전자우편으로 피해접수가 가능하다.
[ 경기신문 = 정경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