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진 동구청장이 AI 활용 취업면접 체험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동구 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20730/art_16590746197147_e64faf.jpg)
인천 동구는 변화하는 채용 흐름에 AI 면접 역량 등을 체험하는 취업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AI 면접 체험 프로그램'은 동구와 인천재능대가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구축한 산·학·관 협력 사업 중 하나로 지역 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특히 AI 질의응답을 통한 입사서류 작성과 VCR을 활용해 직업 영상체험을 시작으로, 면접 역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VR을 통한 모의 면접 체험과 전문가의 실시간 피드백, ZOOM 플랫폼을 이용한 화상 면접 체험 등 비대면 채용시장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찬진 구청장은 “최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방식의 채용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하는 추세” 라며, “구직에 필요한 역량과 변화된 채용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해 성공적인 취업으로 가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