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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시내버스 민원, 카카오톡 채널추가 후 신고하세요”

카톡서 버스 업체명 검색 후 채널 친구추가
불편·칭찬·제안사항 채팅 입력·전송

 

인천시는 시내버스 준공영제 34개 업체와 함께 11월 1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버스 이용 불편사항 민원을 접수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시내버스 준공영제 시행 이후 서비스 개선 등 시민들의 불편사항은 120미추홀콜센터,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시와 준공영제 34개 업체는 승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카카오톡 실시간 채팅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협의하고, 오는 11월 1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싶은 시민은 카카오톡에서 버스 업체명을 검색해 채널을 친구추가 한 후, 불편·칭찬·제안사항을 입력·전송할 수 있다. 각 버스 업체의 실시간 상담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운영시간 외 민원은 시로 접수된다.

 

성하영 시 버스정책과장은 “버스운송서비스 개선을 바라는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카카오톡 채널외에도 불편민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조경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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