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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씀씀이가 바른기업] “작은 나눔은 누군가에게 ‘기적’이라는 선물로 돌아옵니다”

농업회사법인 ㈜수지스링크 이세희 대표

 

파주시에 위치한 ㈜수지스링크는 식품제조‧유통 노하우를 가진 경영진과 전문인력이 모여 2016년 설립한 가정간편식 제조 기업이다. 

 

‘품질경영’, ‘환경’, ‘바른 윤리’ 등 3가지 경영이념으로 현재 푸드테크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평소 건강과 다이어트 식품에 관심이 많았던 이세희 대표는 ‘평생 먹어야 하는 닭가슴살을 즐겁게 먹을 방법이 없을까’라는 고민을 통해 회사를 창립하게 됐다고 한다.

 

이 대표는 우선 기업의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로 이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 닭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을 개선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이어 체중조절식 도시락, 당뇨도시락 등 특수용 도시락도 개발했고, 다양한 제품 생산을 통해 성장 기업의 성장 속도는 빨라졌다.

 

현재 모두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생각하는 식물성 대체단백질 시장에도 투자와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 대표는 ‘바른윤리’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병행 중이다. 사회적 약자를 채용하고 직원복지와 근로환경을 꾸준히 개선하는 것음 물론 푸드뱅크를 통한 식품 기부도 오랫동안 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긴급한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돕는 대한적십자사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해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다.

 

이 대표는 “ESG경영이 이슈화되고 있는 요즘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업사회공헌 프로그램에 가입했다”며 참여 동기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대명사인 워런 버핏, 빌 게이츠처럼 큰 금액을 기부할 수 없지만 우리의 작은 나눔이 모여 누군가의 삶에 ‘기적’이라는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적십자는 4중 감사시스템(국정감사, 감사원감사, 외부회계법인 및 내부감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무안정성, 효율성, 책무성 및 투명성 부분에 최고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 실천으로 경기도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나가는 캠페인이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고태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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