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이 한 달 동안 현장직원 사이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3월 ‘우리 만나, 봄’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김기환 대표이사가 현장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전국을 방문하던 중, 같은 건물에서 함께 근무하지만 평소 업무 특성상 각자 소속된 부서원이 아니면 서로 얼굴조차 잘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는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기획됐다.
총 5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같은 건물에 근무하는 서로 다른 부서 직원들을 하나의 그룹으로 편성하고 점심시간을 포함한 총 2시간 동안 자유롭게 식사 및 티타임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식사 비용 등은 회사에서 지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대다수 직원은 나이와 직급을 떠나 서로의 가치관과 업무에 대해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서로 간의 유대감 형성과 상호 이해 증진, 회사에 대한 로열티 증가, 업무 몰입도가 강화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초기에는 낯선 직원과의 만남에 대한 어색함 등의 이유로 참석율이 다소 저조했으나, 먼저 참여한 직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인해 캠페인이 마무리 될 무렵에는 많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