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소비자가 자신의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자가 수리 프로그램'이 국내에 도입된다.
삼성전자는 30일부터 국내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국내 소비자들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제품을 수리하는 방법 외에도, 라인을 통해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 직접 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 수리는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 갤럭시 북 프로 39.6cm(15.6형) 시리즈 노트북, 80cm(32형) TV 3개 모델로 시작해 향후 순차 확대될 예정이다. 정확한 수리 가능 모델과 부품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모델 사용자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자가 수리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 수리 선택권을 높이고 수리 용이성 또한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지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