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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상공회의소 ‘K-소비재 열풍’의 중앙아시아 시장 공략

 

인천상공회의소가 인천시, KOTRA 인천지원단과 함께 우리 중소·중견기업들의 중앙아시아 지역 소비재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11일 인천상의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2023 K-Lifestyle in CIS’가 열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CIS지역 핵심 파트너이자 중앙아시아 최대 교역국인 카자흐스탄과의 경제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우수한 소비재를 가진 우리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준비됐다.

 

올해 수출 부진 속에서도 카자흐스탄으로의 수출은 전년 대비 2배 가량 크게 증가했는데 특히 소비재 대표 품목인 화장품 수출이 카자흐스탄의 경우 지난 4월까지 전년동기 대비 96.9% 늘었고, 인근국인 키르기스스탄도 71.4% 늘어나는 등 한국 소비재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8~9일 알마티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된 소비재 수출상담회에서는 인천 기업 10개사가 CIS지역 지역어사와 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해 17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또 34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기록, 인천지역 소비재 기업의 샘플을 전시한 쇼케이스장에서는 직접 제품을 만지고, 테스트하는 기회를 제공해 바이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0일부터 30일까지는 현지 대형 쇼핑몰에서 제품을 실제로 판매하며 홍보하는 판촉전시회를 개최하고, 우리 기업 300개사가 중앙아시아 전역 바이어 400개사와 화상으로 만나는 온라인 B2B 상담회를 병행한다.

 

판촉전시회는 연평균 약 1200만 명이 방문하는 쇼핑몰의 입지를 활용하고 라이브 생방송 등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는 계획이다.

 

수출 성과를 높이기 위해 카자흐스탄 최대 온라인 유통망인 사투(SATU) 내 한국상품관을 운영하고, 소셜미디어 ‘메타’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담을 주선해 CIS 소비재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인천상의 관계자는 "인천기업의 세일즈맨으로서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참가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수출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향후 수출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유정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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