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 주민자치계획 확정하기 위해 오는 22일 열리는 주민총회를 앞두고, 지난 5월에 정한 8건의 안에 대한 사전 주민투표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택3동 주민자치회는 자치계획 발굴을 위해 주민제안 등 의견을 수렴했고, 이를 바탕으로 5~7월 분과별 회의 및 정기회의를 통해 총 8건의 을 총회 안건으로 선정했다.
이번 투표에 부치는 자치계획은, 마음 온도 나누기, 어르신과 행복나누기,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 놀이터 시리즈, 나도 피카소, 장자호수공원축제, 하늘공원 작은 콘서트, 우리동네 재활용 분리수거장, 폐 현수막 활용한 마대와 모래주머니 만들기 등 8건이다.
자치 계획에 대한 주민투표는 3가지로 오는 21일까지 실시하는 온라인 투표와 3일~22일까지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상설 투표소 참여와 22일 주민총회 당일 오후 2시 이후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실시하는 본투표 참여하는 방법 등 이다.
주민자치회는 그동안 투표 결과에 22일 본투표 결과를 합산해 자치 계획 우선 순위를 확정하고 이를 동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고, 예산의 적정성과 이행 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2024년 수택3동 주민자치회 사업으로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이인복 자치회장은 “이번 자치계획은 수택3동 4개 분과회의 및 정기회의를 거쳐 8개 사업을 선정한 것으로, 주민 의사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투표가 진행되므로 많은 주민들아 꼭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수택3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제안과 분과회의 등을 거쳐 자치계획이 수립된 것으로, 이번 주민 투표를 통해 주민들의 원하는 의사가 최대한 관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