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가 집중호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영세가맹점 수수료를 한 달 동안 면제해주는 등 추가 금융지원안을 내놓았다.
신한카드는 이번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가맹점·고객을 위해 특별재난지역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부터 다음 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신한카드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특별재난지역 영세가맹점 대상 가맹점수수료를 면제하고, 해당 지역의 모든 가맹점 대상으로 가맹점 대금 입금주기를 D+1일(전표접수일+1일)로 단축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별재난지역 영세가맹점은 특별재난지역 선포일 당일 신한카드 영세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이며, 이번 가맹점 지원 프로그램은 폭우 피해 유무 및 별도 신청절차 없이 자동 적용된다.
또한 신한카드는 특별재난지역의 고객 관점의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별재난지역의 피해 고객이 다음 달 말까지 LG전자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신한카드로 구매시 무이자할부 및 캐시백 등 추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정부의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발맞춰 집중호우 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가맹점·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추가 실시하게 됐다”며 "이번 금융지원이 피해를 입은 가맹점·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