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4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국민카드, '위시 카드' 시리즈 30만좌 돌파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인 'KB국민 위시(WE:SH)'카드가 출시 7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30만 좌를 돌파했다. 

 

1일 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새로운 대표 상품 라인업으로 출시된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마이(My) 위시 카드 ▲아워(Our) 위시 카드 ▲위시 올(All) 카드 ▲위시 투게더 카드 등 4종으로 구성됐으며, 고객 생애 주기별 소비목적에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 지난 24일까지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로는 20대가 23.1%로 가장 많았고 30대(18.8%)와 50대(18%)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56.8%로 남성(43.2%)보다 1.3배 이상 많았다.

 

카드별 회원 연령대를 보면, 1인 가구 맞춤 혜택을 담은 ‘마이 위시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전체의 66.7%를 차지했다.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의 인기 신용카드 차트에서도 3월부터 5개월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위시 올’ 카드는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50.4%로 ‘마이 위시 카드’의 뒤를 이었고, 다른 연령대에서는 발급 비중이 고루게 분포했다. ‘아워 위시’ 카드는 4050세대의 비중이 40.8%로 다인 가구 생활비 혜택을 누리려는 고객들이 선택했다.
 

카드별 사용영역을 보면, 2030세대의 발급비중이 가장 높은 ‘KB국민 마이 위시 카드’는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이용 비중이 43.1%로 타 위시 카드(위시 올 카드 28.8%, 아워 위시 카드 24.0%) 대비 높게 나타났다. 4050세대의 발급 비중이 높은 ‘KB국민 아워 위시 카드’의 경우 대형마트 및 의료기관 이용 비중이 18.9%(위시 올 카드 15.3%, 마이 위시카드 11.0%)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편 국민카드는 ‘KB국민 위시 카드’에 이어, 최근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토심이’를 담은 ‘마이 위시 카드 토심이 디자인’을 출시했으며 해당 카드는 출시 1개월 만에 발급좌수 2만 5000좌를 돌파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토심이 디자인 카드로 KB Pay 1건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My WE:SH X 토심이’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 등 현대인의 소비 행태에 맞춰 혜택을 담은 대표 상품 ‘위시 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인기를 끌고 있는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위시 시리즈의 확장을 통해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