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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전체 영업점으로 확대

 

IBK기업은행이 고객이 영업점 방문을 사전 예약하고 필요서류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전체 영업점으로 확대 실시한다.

 

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구축하고 지난 2021년 11월부터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일부 서비스를 개선해 확대 시행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영업현장 의견을 반영해 영업점 실시간 대기인수 정보와 일자별 영업점 혼잡도 등의 서비스를 개선했다. 영업점 혼잡도는 빅데이터 분석·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30분 단위, 3단계(원활, 보통, 혼잡)로 예측해 제공한다.

 

기업은행의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만 예약이 가능했던 타 은행 서비스와 달리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와 제휴해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도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개인고객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로부터 1시간 단위로 영업점 방문을 예약할 수 있다. 예약 가능 업무는 예금, 펀드, 신탁, 개인대출 등이다. 고객이 네이버로 예약하는 경우 네이버 알림으로, i-ONE뱅크로 예약하는 경우 카카오톡과 SMS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된다. 필요서류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대기시간 없이 예약한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기업고객 금융상담·컨설팅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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