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금융소비자 보호를 주된 목표로 삼고 소비자 보호 체계를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신한금융은 지난 18일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11개 그룹사의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원 및 부서장들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 신한금융은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보호 환경 조성’을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목표로 정했다. 참석자들은 전 그룹사의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신한금융이 가장 신뢰 받는 금융그룹이 되기 위한 전략을 선포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신한금융은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 하에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수립했다. 아울러 지난달 신설한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도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진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 수립을 통한 신속한 대응 및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하반기에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했다”며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천으로 이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 보호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