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경기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는 지난 24일 수원시 경기여성비전센터에서 경기도민과 인천광역시민이 참여하는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 '2023 건강백세 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의 건강백세운동교실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포상함으로써 운동강사와 수강자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3 건강백세 페스타에는 수강자 분야와 운동강사 분야에 72개 팀, 총 700여 명이 지원했으며 오늘 열린 본선에는 예선을 거친 총 11팀(강사 5팀, 수강자 6팀)이 참석해 우수 강습운영사례 발표와 라인댄스, 줌바 등 축하공연을 펼쳤다.
수강자 분야 최우수상 수상팀 대표자 장소미 씨는 “건강백세 운동교실에 참여한 지 반년 정도 됐는데 가족들이 웃음이 많아졌다고 한다"며 "내년에도 당연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남훈 본부장은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위기상황을 거치며 건강관리, 특히 일상 속 건강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앞으로도 우리 동네 건강친구로써 국민 여러분의 건강한 백세시대를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