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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주완 LG전자 CEO, AI·디지털 기반 고객 서비스 시스템 현장 점검

"고객 접점 지속 혁신해 차별화 서비스 경험 제공"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점검하고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지난 9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찾은 조 CEO가 국내외 고객 접점 서비스 시스템을 집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


조 CEO는 이 자리에서 “AI와 디지털을 통해 고객접점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며 글로벌 고객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조 CEO는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제고를 위해 구축한 조직적인 통합 지원 체계와디지털전환(DX) 성과를 들여다봤다. 또 50여 개 해외 법인 산하 60여 개 상담센터 운영 지표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글로벌 상담센터 통합 상황실도 점검했다.

 

특히 조 CEO는 글로벌 고객의 불편 사항을 빠르게 파악해 대응하는 호크아이(Hawk Eye) 활용 현황을 꼼꼼히 확인했다. 호크아이는 상담 데이터나 온라인 트렌드를 모니터링, 고객 페인포인트를 찾고 개선하는 시스템이다. 


조 CEO는 “방대한 데이터에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 고객에게 유의미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지표를 찾아야 한다”며 “세계 곳곳의 고객들에게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DX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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