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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2024년 하반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우수공무원 4명 선정

민원처리건수, 단축률, 부서장 평가 등 점수 산정
2023년 9월~올해 8월 민원처리건수 40만 건↑

 

수원시가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신속·정확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를 위해 올해부터 상·하반기 우수 공무원을 선정한다.

 

30일 시는 2024년 하반기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 4명을 선정하고 수원시장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우수 공무원은 민원 처리 건수·단축률, 부서장 평가, 민원 처리 주관 부서(가점), 민원 처리 지연(감점)을 점수로 산정해 높은 순으로 선정한다.

 

최우수상은 도시정비과 김종수 주무관, 우수상 장안구 경제교통과 홍승진 주무관, 장려상 공동주택과 신수정 주무관, 권선구 경제교통과 안성열 주무관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민원 업무 처리로 담당자들의 고충이 많다"며 "민원 처리 담당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신속‧정확한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로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건수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지난 8월 31일까지 합계 기준 40만 1847건에 달해 기초자치단체 평균(6만 3717건)보다 약 6배 많다. 같은 기간 '처리 기간 준수도'는 기초자치단체 평균 95.34%보다 높은 99.67%에 달한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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