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글로벌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2025년 영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냉장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영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했다.
뉴스위크는 시장 조사 기관 브랜드스파크와 함께 17000여 명의 영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심층 설문조사를 진행해 유아동 용품, 식품·음료, 건강, 미용·개인 관리, 가전제품 등 주요 소매 부문별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100% 실제 구매자들의 투표를 통해 냉장고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이는 품질뿐만 아니라 기업의 윤리적 가치,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고객 서비스까지 모두 만족시킨 결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영국 가전 전문 매체 굿하우스키핑이 발표한 '최고의 냉장고' 순위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굿하우스키핑은 와이드 스크린을 통한 스마트홈 기능, 넉넉한 수납공간, 베버리지 센터 등을 갖춘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100점 만점에 90점을 부여하며 "이보다 더 발전된 냉장고는 없다"고 극찬했다.
굿하우스키핑은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 스마트싱스 앱 연동 기능, 넉넉한 수납공간, 맞춤 보관실 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상세히 소개하며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들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은 내부 카메라를 통해 식재료를 자동으로 기록하고,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영국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와 더불어 지난해 12월 영국 왕실로부터 '로열 워런트' 인증을 받으며 품질과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로열 워런트는 5년 이상 왕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 업체에 부여되는 영국 왕실의 공식 인증으로,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영국 왕실에 냉장고를 공급하며 그 신뢰를 구축해왔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등 AI 기능을 탑재한 냉장고 라인업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