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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고려한 소비 증가…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 판매량 역대 최대

지난해 디카페인 판매량 전년 대비 55% 증가

 

 

건강을 고려한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11일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음료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음료 판매량은 전년 대비 55% 증가한 3270만 잔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 스타벅스가 국내에서 디카페인 음료 판매를 시작한 이후 최대치며, 2021년(45.8%)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수요 증가는 수출입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디카페인 생두 및 원두 수입량은 2023년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스타벅스 코리아는 고객 편의를 고려해 사이렌오더 주문 시 디카페인 원두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디카페인 음료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스타벅스가 지난해 음료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이 같은 트렌드가 확인됐다. 응답자 3명 중 1명 이상이 시간대에 따라 카페인 함량을 조절한다고 답했으며, 이들 중 69%는 오후 3시 이후부터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은 음료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의 꾸준한 인기는 오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니즈가 반영됐기 때문이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디카페인 음료의 꾸준한 성장은 건강을 고려해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카페인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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