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해 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5~2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Design & Construction Week) 2025’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건축전시회(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이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전시 규모는 1282㎡로 역대 최대 규모이다.
LG전자가 처음 참가하는 ‘IBS 2025’에선 가전, 냉난방공조,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소개한다. ‘IBS 2025’는 미국 최대 규모의 국제 건축 전시회로 주택 건축 및 건설, 인테리어 등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LG전자의 인공지능(AI) 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등 인공지능(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술들도 선보인다.
전시 부스에선 전문 영업 조직인 ‘LG 프로 빌더’ 구성원들이 태블릿PC를 활용해 제품과 솔루션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KBIS 2025’에는 1022m² 규모의 전시 부스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인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이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게 공간을 구성했다.
SKS는 대표적 제품으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와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이일랜드 시스템 콘셉트의 제품이 전시된다. 또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되는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제품은 고메(Gourmet)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LG 씽큐 앱으로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다.
핵심 부품 기술력 ‘코어테크(Core Tech)’로 본원 성능을 강화한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히트펌프 건조기 라인업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AI DD모터를 탑재해 AI가 옷감의 종류와 무게를 분석한다.
새로운 힌지(제로 클리어런스·Zero Clearance)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전시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 이동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이 적용된 ‘LG 씽큐’ 및 ‘씽큐 온’과 연계한 AI 홈의 모습도 보여줬다. 전시장 곳곳에 AI 홈 플랫폼 LG 씽큐를 활용해 ▲기존 가전에 새로운 AI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는 ‘씽큐 업(ThinQ UP)’ ▲고장이나 이상징후 등 제품의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고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등 관람객들이 AI 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