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6월을 맞아 음료·주류 160여 종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롯데칠성 행사 상품과 프로틴 음료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동시에 마련해 여름철 수요 공략에 나섰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롯데칠성 음료 및 주류 115종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행사를 연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확대된 규모다. 고객이 행사 상품을 구매한 후 이마트24 모바일 앱에서 통합바코드를 스캔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총 20명에게 제공되는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매주 5명 추첨)을 비롯해, 매일 35명에게 지급되는 이마트24 앱 쿠폰(5만원, 1만원권)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날씨에 맞춰 야외 활동 수요가 증가하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단백질 음료 수요도 겨냥한 별도 프로모션도 병행된다. 테이크핏, 더단백, 셀렉스, 랩노쉬 등 47종의 프로틴 음료를 대상으로 1+1, 2+1 덤 증정 및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제품 구매 후 앱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에게 ‘닌자 무선 블라스트 포터블 블렌더’를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아침 대용이나 운동 후 즐기는 음료의 특성에 맞춰 블렌더를 경품으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카드와 연계한 혜택도 마련됐다. 롯데칠성 브랜드 음료와 프로틴 음료를 현대카드로 5000원 이상 구매 시, 동일 금액의 앱 쿠폰이 지급된다. 단, 주류, 음료세트, 생수번들은 제외된다.
이마트24는 여름철에 수요가 증가하는 음료 및 주류, 건강음료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도 함께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5월 1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낮 최고기온이 30도에 육박하던 시기, 탄산 및 스포츠 음료 매출은 전월 대비 22%, 단백질 음료는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계동 이마트24 음용식품팀 팀장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고객들이 음료를 시원하게 즐기면서 다양한 경품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마련한 여행상품권 이벤트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