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남양유업, 무첨가 발효유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 출시

당류 60%·칼로리 33% 낮춘 저당 설계
2030 겨냥해 진한 맛·건강 설계 모두 강화


남양유업이 설탕과 당류를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발효유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 2030세대를 겨냥해 낮은 당과 칼로리는 물론, 풍부한 맛과 생유산균을 갖춘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건강 요소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7일 남양유업은 무첨가 저당 발효유 신제품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선보인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에 이어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이 제품은 원유에 포함된 유당 외 별도의 설탕이나 당류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칼로리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한 병(150ml) 기준 당류는 3.4g, 열량은 90kcal로, 기존 제품 대비 당은 약 70%, 칼로리는 약 33% 감소한 수치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시중 발효유 평균 대비 당 함량을 약 60% 줄인 수준이다.

 

제품에는 2400억 CFU의 특허 생유산균과 함께 칼슘, 아연 등 필수 미네랄도 함유돼 있다. 단맛을 줄였지만 불가리스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은 유지해 그대로 마시거나 요거트, 스무디, 셰이크,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다.

 

남양유업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에 포함된 유산균 수를 댓글로 응모하면 10명을 추첨해 해당 제품 8입 세트를 증정한다.

 

남양유업은 지난 5월 이화여대 캠퍼스에서 시음행사를 열어 MZ세대 대상 사전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불가리스를 보다 젊고 세대 친화적인 브랜드로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기도 하다.

 

남양유업은 저당·제로슈거 식품 수요 증가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테이크핏 몬스터’, ‘불가리스 플레인 요거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 ‘아몬드데이 언스위트’ 등이 있다.

 

김태권 남양유업 브랜드매니저는 “불가리스 설탕 무첨가 플레인은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소비자에 맞춘 저당 설계 발효유”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불가리스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준법과 윤리 경영을 강화하며 3개 분기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 중이다.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시장 내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수분유 생산과 같은 사회적 책임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