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전국 도시개발공사 최초로 누리집에 ‘전자점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전자점자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GH 누리집에 사업·청약·보상 정보 등 모든 콘텐츠를 전자점자 형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누리집 내 본문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 점자 콘텐츠도 자동으로 연동돼 최신 정보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이용자는 점자 단말기를 연결해 각 콘텐츠 옆에 마련된 ‘뷰어 버튼’을 클릭해 바로 확인하거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전자점자파일과 점자프린터용 파일을 내려받아 내용을 읽을 수 있다.
GH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표적인 정보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에게 디지털 격차 없는 정보 환경(디지털 배리어 프리)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포용적 디지털 접근성 실현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전자점자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에게 실질적인 정보 접근권을 보장하는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GH는 앞으로도 정보취약계층을 배려한 웹 접근성과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강화해, ESG 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