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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영세일 통해 본 K뷰티 소비 키워드…‘성분 뷰티’·‘팩클렌저’ 강세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맞춰 기능성·성분 집중

 

CJ올리브영이 최근 진행한 올영세일에서 성분 중심 스킨케어와 팩클렌저가 새로운 인기 상품군으로 떠오르며 K뷰티 트렌드 변화를 보여줬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최근 진행한 '올영세일'을 통해 1년 새 달라진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사가 확인됐다고 8일 밝혔다.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와 맞물려 PDRN, 펩타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핵심 성분 중심의 ‘성분 뷰티’가 주목받았다. 온라인몰 검색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PDRN 695%, 펩타이드 72% 증가했으며, 미백·진정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징크도 65% 늘었다. 클렌징 카테고리에서는 팩클렌저가 급부상, 검색량이 약 1700% 치솟았다.

 

선케어는 제형 다양화가 눈에 띄었다. 선세럼·선앰플 등 가볍고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군이 인기였으며, 자외선 차단과 스킨케어 효과를 결합한 복합 기능성 제품도 호응을 얻었다.

 

메이크업에서는 기획·한정 상품이 강세를 보였다.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에어’ 국가유산청 협업 세트는 조기 품절됐으며, 롬앤 틴트 기획 세트도 온라인 주문이 쇄도했다. 블러셔는 파우더를 넘어 리퀴드 제형이 새롭게 부상했다.

 

두피와 바디케어 수요도 확대됐다. 두피용 앰플·토닉 검색량은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했으며, 미백·슬리밍 등 기능성 바디케어 제품이 성장세를 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세일을 통해 슬로우에이징, 성분 뷰티 등 새로운 트렌드가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인디 K뷰티·웰니스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차별화된 시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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