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명절을 한달 앞둔 가운데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의 키워드인 ‘가성비’ 트렌드를 강조한다.
이마트는 사전 비축과 통합 매입 전략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8일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한 이마트 추석선물세트 사전예약 결과, 과일 세트 매출 14위 모두 5만 원 미만 상품이 차지했다.
대표 상품인 ‘유명산지 사과(3.6kg, 11입)’는 사전 매입을 통해 가격을 4만 9800원으로 동결했으며, ‘유명산지 배(6.5kg, 79입)’ 등은 10% 인하해 4만 7400원에 판매한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3~4만 원대 과일세트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확대했다.
축산 선물세트는 이마트 미트센터가 주축이 되어 에브리데이와 최초로 공동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한우·수입육 선물세트 총 17종을 선보이며,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피코크 한우 등심 불고기 세트’와 ‘피코크 한우 정육 세트’는 사전예약 시 각각 16만 원대, 9만 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미국산·호주산 LA식 꽃갈비 역시 물량을 기존 대비 3배 확대해 준비했다.
수산 선물세트에서는 원물 시세가 급등한 김 상품군을 보완하기 위해 3만 원 미만의 신규 세트를 기획했다. ‘만전김 캔 혼합세트(6캔)’와 ‘대천 곱창캔김 혼합 6캔세트’는 각각 2만 9960원, 2만 9400원에 출시된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사전 비축을 통해 명절 지출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에브리데이와의 통합 매입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통해 고객들이 알뜰한 추석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