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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출시…브랜드 경쟁력 강화

전통음료 최초 풀오픈캔 적용

 

팔도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프리미엄 신제품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선보이며 전통음료의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안한다.

 

팔도가 ‘이천햅쌀 비락식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 이후 국내 식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대표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RTD 형태를 도입해 시장을 개척했으며, 누적 판매량 20억 개를 돌파했다. 누적 쌀 사용량은 1만 6000톤에 달하며, 최근에는 ‘비락식혜 제로’를 선보이며 건강 지향 소비문화에 맞춘 제품 다변화에도 나서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이천 지역에서 당해 생산된 햅쌀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식혜다. 기존 제품 대비 밥알을 20% 늘려 씹는 식감을 높였고, 엿기름에서 우러난 단맛으로 전통 식혜 풍미를 구현했다. 연간 약 1만 6000kg의 쌀을 소비해 지역 농가 상생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패키지에는 전통음료 최초로 풀오픈캔을 적용해 개봉 시 캔 상단 전체가 열리도록 설계했다. 이를 통해 밥알 섭취가 용이하며, 약 5시간 냉동 보관 후 슬러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간식이나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팔도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비락식혜 브랜드를 활용한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설 계획이다. 전통 음용 방식에서 나아가 디저트로의 영역 확대를 검토하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임용혁 팔도 마케팅 담당은 “‘이천햅쌀 비락식혜’는 오리지널 전통 식혜 본연의 맛과 동시에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햅쌀 비락식혜는 이날부터 이커머스 플랫폼 11번가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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