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가 대표 푸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로 10년간 스테디셀러 입지를 굳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누적 판매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2015년에 첫 출시된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속에 생크림을 가득 채운 케이크다. 시즌 한정 푸드였으나 고객 반응에 힘입어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생크림을 겉에 바르는 일반적인 케이크와 달리, 시트 안에 크림을 넣는 발상에서 출발해 ‘부생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스타벅스 푸드의 상징적인 존재로 자리 잡았다.
출시 이후 매년 스타벅스 푸드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하루 평균 2만 개 가까이 팔렸다. 10년간 누적 판매량은 5000만 개를 넘었는데, 지름 8cm 기준으로 일렬로 세우면 서울과 부산을 약 5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에 해당한다.
스타벅스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파생 상품도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초코 품은 부생카’는 현재까지 170만 개 이상 판매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지난 7월 출시된 ‘블루베리 품은 부생카’는 생블루베리를 올려 신선한 풍미를 더했다.
강여화 스타벅스 푸드팀장은 “익숙한 카스텔라와 생크림의 조합이 편안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부생카’의 인기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맛과 품질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정 스타벅스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가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이라며 “차별화된 푸드를 지속 개발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출시 10주년을 맞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의 히스토리와 라인업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을 공개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