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위원회 조용호 의장
"무엇보다 열악한 경기교육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힘써야 할 것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예산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제2청의 개청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산확보에 주력해야 할 것입니다. 신임교육감은 경기남부와 경기북부지역 모두 골고루 교육여건을 개선하도록 균형발전을 이뤄야 합니다. 특히 교사들이 보람되고 책임감 있게 학생들을 가르치고 무엇보다 즐겁게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길 바랍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박석균 경기지부장
"교육여건이 교육의 질을 담보하듯이 신임교육감은 열악한 경기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신임교육감은 또 교육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교육활동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교육주체의 활동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주길 바랍니다. 특히 경기교육의 많은 난제들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교원노조와 많은 대화를 나누기를 바랍니다.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경기도교원단체총연합회 한영만 회장
"무엇보다 강하고 원칙에 충실한 초심을 잃지 않는 교육감이 되길 바랍니다. 입후보때와 비교해 당선후 다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입후보될 때 마음가짐을 잃지 않길 바랍니다. 또 원칙에 충실해 인사이동시 학연이나 지연등 잡음을 없애고 깨끗하고 투명한 인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재임기간동안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참교육학부모회 박이선 경기지부장
"학력신장을 최우선과제로 삼지 말고 교육환경여건을 쾌적하게 조성하는데 가장 중점을 두기를 바랍니다. 특히 열악한 교육여건으로 불법찬조금을 받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타 지역보다 교육환경여건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주시고 부정부패가 없는 경기교육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