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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추석 소비 분석…온라인·오프라인 모두 큰 폭 증가

1인 가구·자녀 가구 소비 차이 뚜렷

 

KB국민카드가 추석 명절 소비 패턴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추석 연휴 전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연휴 시작 전 일주일 동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은 48%, 오프라인 유통 업종은 22% 늘었으며, 연휴 기간에도 각각 47%와 31%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히 농수축산물점은 추석 직전 66%, 연휴 기간 84% 증가했고, 반찬전문점은 연휴 기간 125% 급증했다. 온라인에서는 선물하기 활성화로 상품권 구매가 152% 늘었다. 또 자녀가 있는 가구는 상품권 구매(114%)와 수산물·과일·견과류 소비 증가율이 1인 가구를 앞질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오프라인 유통업종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매출액이 증가함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긴 연휴 기간 중 전통시장 사장님들과 소상공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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