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스타벅스, 700만 잔 팔린 블글라·말글라 판매 기간 연장…‘Gen Z 원픽’

내달 27일까지 프로모션 음료 연장 운영

 

스타벅스의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달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2종의 판매 기간을 한 달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6일까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190만 잔 판매돼 누적 700만 잔을 넘어섰다. 단순 계산하면 초당 2잔 이상 판매된 것으로, 올해 출시된 30여 종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매장별 일평균 60잔 이상 판매되며 연간 판매 2위 ‘카페 라떼’를 제치고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역시 전체 음료 판매량 4위를 기록했다.

 

특히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20대 Z세대가 구매를 주도한다. 연령대별 판매 비중은 20대가 35%로 가장 높고, 30대가 32%로 뒤를 이었다. 이는 같은 기간 카페 아메리카노의 20대 비중 17%와 대비된다.

 

출시 일주일 만에 두 음료는 1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흥행을 예고했다. 글레이즈드 폼과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 풍미를 즐기기 위해 10명 중 9명이 아이스로 주문했다.

 

커스텀 주문 이용량도 크게 늘었다. 인플루언서의 커스텀 레시피 공유로 에스프레소 샷 추가, 글레이즈드 폼 및 드리즐 소스 양 조절 등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블글라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가을철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약 한 달간 판매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며 “운영 연장 이후 제주산 100% 유기농 말차가 들어가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도 Z세대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