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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6년 연속 1위

친환경 에너지 전환·지역 상생 ESG 경영 성과 인정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친환경 에너지 전환과 지역 상생 활동을 기반으로 ESG 경영 성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며 지속가능 경영 체계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6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성(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대회’에서 6년 연속 호텔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기준 ‘ISO 26000’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ESG 수준을 종합 평가하는 지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환경경영 실천, 지역사회 상생, 사회적 가치 실현 등 ESG 체계 강화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재생에너지 기반 운영 시스템 확대로 온실가스 감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L7 명동·홍대·강남 바이 롯데호텔 등 주요 도심형 호텔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도입했으며, 롯데호텔 울산과 롯데리조트 제주에는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제주 지역 3개 시설은 국제 환경 인증 프로그램 ‘그린키(Green Key)’를 획득했다. 그린키는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환경교육재단(FEE)이 운영하는 인증 제도이며, 탄소 절감·물 관리·폐기물·에너지 등 13개 분야 75개 심사 항목을 충족해야 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해당 인증을 기반으로 투숙객에게 침구 세탁 주기 조정 참여를 권장하는 ‘그린 스테이’, 폐린넨 자원 순환 프로그램 등 ESG 기반 운영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임직원 참여형 ESG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 21개 호텔과 리조트에서 연 2회 시행 중인 ‘10분 소등 캠페인’을 비롯해 텀블러 기부 활동 등 일상 속 실천형 ESG 문화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의류 기부 행사에서는 총 83상자 규모의 의류가 모여 재활용 및 해외 기부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ESG 관계자는 “6년 연속 KSI 1위는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ESG 실천에 동참해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생에너지 확대, 지역사회 상생 프로젝트 등 ESG 경영 전반의 실천력을 높이며 지속가능한 호텔 산업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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