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오는 12월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남양주캠퍼스에서 ‘2025년 하반기 OPEN CAMPUS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수시 1·2차 지원자 및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로 탐색과 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복대학교 입학홍보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픈캠퍼스데이에서는 총 21개 학과가 참여해 총 2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학과별로 구성된 실습 기반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이 지원한 전공 분야의 수업 환경, 실습 기자재, 교수진, 커리큘럼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캠퍼스 투어를 넘어 실습실 체험, 전공 강의 시연, 학과별 진로 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경복대학교는 전공 적합성과 학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대학 등록 전 자신의 전공 선택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신청 기간은 지난 26일 부터 12월 3일까지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포스터 내 QR코드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과별 운영 일정은 상이하므로 신청 전 일정 확인이 필요하다.
입학홍보처 관계자는 “오픈캠퍼스데이는 고교생 및 수험생들이 경복대학교의 교육 환경과 전공 분야를 직접 경험해봄으로써 진학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며 “참가자들이 전공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진로 선택의 기준을 세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복대학교는 학생 성공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마련된 오픈캠퍼스데이는 입시가산점(KBU 입시드림포인트)을 제공하며, 경복대학교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2개 학과까지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2026학년도 입학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복대학교 입학 홈페이지 > 모집전형>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