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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페이 이용자 87% '가계에 도움'…"사용자 만족도 높이겠다"

'2025 수원페이 사용자 설문조사' 실시

 

수원시가 수원페이 이용자 452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7%가 '수원페이가 가계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17일 시는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5일까지 새빛톡톡을 통해 '2025 수원페이 사용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응답자 중 남성은 1318명, 여성은 3206명이었다. 수원페이 사용 이유로는 '인센티브 혜택'(77%)이 가장 많았고 '지역 상권에 도움'(13%), '소득공제 혜택'(6%)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94%는 수원페이를 지속해서 사용할 의향이 있었지만 58%는 인센티브를 지급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사용자들이 생각하는 적정 충전 혜택 한도와 할인율은 '50만 원 한도, 10% 할인율'(57%), '30만 원 한도, 10% 할인율'(28%) 순이었다.

 

매달 정기적으로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50%로 지난해(40%)보다 10%p 증가했고 월 평균 50만 원 이상 충전한다는 사용자는 23%로 지난해(2%)보다 10배 이상 늘었다. 인센티브 확대, 충전 한도 상향으로 수원페이 사용이 활성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응답자의 89%는 수원페이가 '소상공인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또 수원페이를 주로 사용하는 업종은 '카페·음식점'(55%), '학원 등 교육업'(20%), '편의점·수퍼마켓'(17%)이었다. 개선이 필요한 점은 인센티브 확대(45%)가 가장 많았고, 가맹점 확대(32%), 결제 방식 다양화(14%) 순이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수원페이 효과성에 관한 연구를 추진하겠다"며 "수원페이 운영계획을 수립할 때 반영해 사용자 만족도를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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