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가 한날 열린 ‘2025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와 ‘2025년 남양주점프벼룩협회 성과보고회’를 각각 참석해 격려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자치는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해결해 나가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중심이 돼 왔으며, 이를 위해 마을의제 발굴과 주민 의견 수렴 등 묵묵히 지역 곳곳에서 역할을 해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같은 날 남양주시의회는 다산동 라포엠에서 열린 ‘2025년 남양주점프벼룩협회 성과보고회’에도 참석해 회원 및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남양주점프벼룩시장 운영에 따른 성과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6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조성대 의장은 이 자리에서 “도약과 전진을 상징하는 병오년 말의 해를 맞아 남양주점프벼룩협회가 환경과 경제, 공동체를 잇는 더 큰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