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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브랜드 성과보고회 개최…‘정약용의 도시’ 도약 지속

2025년 브랜드사업 주요 성과 공유 및 우수사례 발표

 

남양주시는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5 다산정약용브랜드 사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부서별 브랜드 연계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시 전 부서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브랜드 정책의 실천 결과를 돌아보고, 2026년 브랜드 내재화와 확산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실·국·단·소장과 담당관, 브랜드 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 성과 영상 시청 ▲부서별 성과 발표 ▲시장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서는 총 78개 브랜드 사업 중 핵심 과제 49건에 대해 실·국·단·소장이 직접 발표에 나섰다. 공직자 청렴교육, 시민참여형 마을공동체, 유적지 연계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산 정신을 행정에 실현한 사례들이 소개됐다.

 

이와 함께 시는 ‘2025 브랜드사업 최종 성과평가’ 결과도 발표했다. 정량·정성 평가와 가산점을 종합해 ▲도서관정책과 ‘도서관에서 만나는 정약용’이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됐고 ▲보육정책과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행정지원과 ‘마을공동체 육성’이 우수 사업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장려 사업으로는 ▲문화관광과 ‘여유당 공렴학당’ ▲하천공원관리과 ‘정약용정원 조성’ ▲문화예술과 ‘시립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 부서에는 시장 표창과 특별휴가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주광덕 시장은 “시는 정약용의 정신을 행정·교육·복지·문화 전반에 구체적으로 실천해 왔다”며 “2026년에도 브랜드 정책의 일관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 부서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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