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주제로 한 국내 유일의 테마공간인 책 테마파크는 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간 책 테마파크 개관 1주년 기념 페스티벌을 연다.
축제는 해외 7개국 및 국내작가 초청 북아트초대전과 국제 북아트 컨퍼런스를 비롯해 전시 및 공연, 체험행사 그리고 특별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국내외 유명 북 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소장할 수 있는 북아트 페어와 북아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국제 북아트 컨퍼런스는 예술장르의 하나로 부상하는 북아트를 만나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축제기간 내내 열리는 해외 7개국 및 국내 작가 초청 북아트 초대전 ‘또 하나의 작은 세상 북아트’에서는 총 150평 규모의 책 테마파크 전시장에 8명의 해외작가와 국내 대표작가 100인의 작품을 전시, 판매한다. 국내외 유명 북아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4일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 홀에서 열리는 국제 북아트 컨퍼런스에서는 미국과 호주, 중국 등 해외작가와 함께 각 나라의 북아트 경향과 작품세계에 대해 알아본다.
공연행사로는 송문숙무용단의 오픈축하공연이 21일 오후 3시30분에 하늘의 책(원형공연장)에서 열린다 이 무대는 눈으로 읽고 머리로 이해하는 독서행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몸으로 경험하는 책읽기 행위를 보여줌으로써 북아트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심어준다.
같은날 원형공연장에서는 8명의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동화를 앙증맞은 몸짓을 보여주는 ‘어린이 동화발레’와 비둘기, 책, 로프 마술 등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FUNNY 매직쇼’, 어린이 인형극 ‘내친구 짱돌이’,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책과 함께 뛰어놀자’가 열린다.
책 테마파크를 찾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행사로는 미국의 대표적인 작가 수잔을 초대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북아트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책의 제작과정을 알아보는 ‘활판인쇄 실습’, 다양한 모양의 움직이는 인형을 만들어보는 ‘책읽는 인형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행사기간 중 편안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책 놀이터가 조성되고 동화 속 주인공으로 꾸민 인물들과 함께 하면서 동화 속 나라로 떠나보는 ‘동화 주인공 코스프래’, 동화책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어보는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한편 책 테마파크 1주년 기념행사가 시작되는 21일부터 6월 17일까지 약 두 달간 책 테마파크 일대에는 책을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입체미술작품이 전시된다. 이 미술작품들은 책 테마파크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주변 환경과 어우러지는 색다른 풍경을 연출하게 된다. 문의)708-3588.